2017/10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좋은 구조는 그 코드를 다시 배우거나, 유지하거나, 테스팅하거나, 고치거나, 확장하는 비용을 줄여준다.신입 개발자로 일한지 어언 1년이 되었지만 완벽한 객체지향을 구현해본 기억이 별로 없기 때문에 (바빠서라는 핑계도 있지만) 개발 도중 내가 좋은 객체지향 코드를 짜고 있는지 돌이켜보기 위해 이 글을 쓴다. 1. 전능한 클래스를 피하라, 의미있는 이름을 사용해라.2. 업데이트 중 전능한 클래스를 피하라, 의미있는 이름을 사용해라. 개발을 시작할 때 어떤 일들이 있는지 정하고 그 일을 할 수 있는 클래스들을 만든다. 그리고 그 클래스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이름을 붙여준다. 그런데 이 클래스가 너무 많은 일을 하면 어떻게 이름이 붙게 될까? 아마도..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Animation Clips, Animation Component 만들기1. Animation에 대하여2. Animation Clips3. Animation Curve4. Sprite Animation5. Time Curves6. Animation Events7. Scripting Animations Animation component 만들기우리는 각 노드마다 다른 컴포넌트를 붙일 수 있죠. (모르신다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우리가 애니메이션이 필요한 노드가 있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바로 노드에 Animation Component를 다는 것입니다. 다음 2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원하는 노드를 선택하거나 생성하세요. 노드의 Add compo..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화려한 이펙트, 걷는 움직임, 배경의 변화 등 게임 개발에 애니메이션은 필수불가결합니다. Cocos Creator에서는 어떻게 Animation Clip을 만들고 Animation을 동작시키는지 배워보겠습니다. 1. Animation에 대하여2. Animation Clips3. Animation Curve4. Sprite Animation5. Time Curves6. Animation Events7. Scripting Animations Animation에 대하여 - Animation ComponentCocos Creator의 Animation도 예외없이 Node안에 들어가는 컴포넌트 입니다. - Animation Clip 이건 그냥 anim..
RichText component reference RichText component는 string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약간의 BBCode를 통해서 텍스트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죠. Creator에서 제공하고 있는 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color, size, outline, b, i, u, br, img) 기존 Label 컴포넌트로는 할 수 없었던 텍스트에 테두리(outline)을 만드는 것을 예제로 해보겠습니다. 1. Hierarchy 탭에 Create Empty Node를 만듭니다. 2. Add Componet - Add Renderer Component - RichText 3. 생성된 RichText의 String 프로퍼티에 BBCode를 넣어줍니다. 사용 예시는 아..
Dynamic FontCurrently Cocos Creator only supports TTF format for dynamic font. Just drag font file (with .ttf extension) into Assets panel, the font asset will be imported. 다이나믹 폰트현재 Cocos Creator는 TTF포맷의 폰트만 지원합니다. 단지 폰트를 Asset에 드래그한 후, 폰트 적용을 원하는 Label Component의 Font 프로퍼티에 드래그 앤 드롭해줍니다. 1. Asset 탭의 적정한 곳에 ttf 포맷의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해줍니다. 2. 폰트 적용을 원하는 라벨의 Font 프로퍼티에 드래그 앤 드롭 해줍니다. 3. 적용 된 폰트를 확인합니다..
에반황
'2017/10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