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lass로 class 정의하기Cocos Creator에서는 Class를 만들 수 있는 cc.Class라는 유용한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CClass 정의하기cc.Class를 생성할 때 인자로 prototype 객체 (key-value로 필요한 파라미터들이 지정된)를 넘김으로서 class를 만들어냅니다.var Sprite = cc.Class({ name: "sprite" });위 코드는 class를 만들어서 Sprite 변수에 넣고 있습니다. 게다가 클래스 이름을 "sprite"로 지정까지 했죠. Class Name은 일반적으로 생략될 수 있습니다. (직렬화 (serialization)에 사용됩니다.) 초기화 (Instantiation)위에서 정의한 Sprite 변수는 Javascript c..
2017/11
생명주기 Life cycle callback코코스 크리에어터는 component 스크립트를 위한 life cycle 콜백함수를 제공합니다. 유저가 아래 명시된 콜백함수를 정의만 해놓으면 수동적으로 호출할 필요없이 생명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호출됩니다.현재, Creator에서 지원하는 생명주기 콜백함수:onLoadstartupdatelateUpdateonDestroyonEnableonDisableonLoadcomponent script가 초기화 되는 단계에서, creator는 onLoad 콜백을 실행합니다. onLoad 콜백은 component가 처음 실행될 때 트리거 되죠. (Scene이 로드되거나, node가 실행되었을 때) onLoad 단계는 scene에 있는 다른 노드나 노드에 관련된 re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