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cc.Class로 class 정의하기Cocos Creator에서는 Class를 만들 수 있는 cc.Class라는 유용한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CClass 정의하기cc.Class를 생성할 때 인자로 prototype 객체 (key-value로 필요한 파라미터들이 지정된)를 넘김으로서 class를 만들어냅니다.var Sprite = cc.Class({ name: "sprite" });위 코드는 class를 만들어서 Sprite 변수에 넣고 있습니다. 게다가 클래스 이름을 "sprite"로 지정까지 했죠. Class Name은 일반적으로 생략될 수 있습니다. (직렬화 (serialization)에 사용됩니다.) 초기화 (Instantiation)위에서 정의한 Sprite 변수는 Javascript c..
생명주기 Life cycle callback코코스 크리에어터는 component 스크립트를 위한 life cycle 콜백함수를 제공합니다. 유저가 아래 명시된 콜백함수를 정의만 해놓으면 수동적으로 호출할 필요없이 생명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호출됩니다.현재, Creator에서 지원하는 생명주기 콜백함수:onLoadstartupdatelateUpdateonDestroyonEnableonDisableonLoadcomponent script가 초기화 되는 단계에서, creator는 onLoad 콜백을 실행합니다. onLoad 콜백은 component가 처음 실행될 때 트리거 되죠. (Scene이 로드되거나, node가 실행되었을 때) onLoad 단계는 scene에 있는 다른 노드나 노드에 관련된 resource..
에반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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