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이제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는데.. 이전 포스트에서 Cocos Creator를 이용해 Facebook Instant Games 플랫폼에 앱을 올리고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올렸었죠. 하지만 저는 사실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앱을 빌드하고 페이스북에서 접속하라는 방법대로 접속했으나 '대한민국'이 접속 제한 지역에 포함돼있었던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죄송합니다. 회원님의 지역에서는 아직 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띄워졌습니다.. 인스턴트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수소문해본 결과 다음과 같은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두 방법 모두 페이스북 '화이트리스트' 요청을 하라는 조언이었습니다.페이스북 파트너 엔지니어에게 직접 호소해본다. (실패)페..
Facebook Instant GamesCocos Creator v1.9부터는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즈 플랫폼을 위한 게임을 만드는 것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리 개발자들은 이제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즈 플랫폼의 기술적 기준에 맞춰 빠르게 게임을 퍼블리싱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페북 게임은 WeChat 미니 게임이나, QQ Play 게임과 달리 순수한 HTML5 환경에서 작동합니다. 이것은 폰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브라우저에서 동작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뿐만아니라 개발이나, 디버깅 또한 더 편리해졌다는 것입니다. Cocos Creator가 제공하는 부분:Facebook Instant Games SDK와 통합된 로직, 자동 초기화(페이스북 게임에서는 초기화를 지원하고 있다), 관련된 API를 직..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Facebook Instant Game SDK에 대해 정리한 문서 FBInstant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즈 SDK의 최고 레벨 네임스페이스입니다. initializeAsync( )SDK 라이브러리를 초기화함. 다른 SDK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무조건 호출되어야함.ExamplesFBInstant.initializeAsync().then(function() { // Many properties will be null until the initialization completes. // This is a good place to fetch them: var locale = FBInstant.getLocale(); // 'en_US' var platfo..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이 글은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글 입니다.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눈 앞이 깜깜하기 때문에 Facebook for developers에서 제공하는 Quick Start 글을 공부하며 이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포스트를 진행하기 앞서 이 포스트에 포함된 내용을 다루는 Tic-Tac-Toe라는 인스턴트 게임의 소스코드를 첨부합니다. 1. 앱 설정 2. SDK 사용을 위한 첫 단계 3. 테스트 및 업로드 4. 컨텍스트 업데이트 5. 봇 설정 6. 다음 단계 1. 앱 설정 일단 페이스북 앱을 만들어야한다고 하네요. 이 링크로 들어가 봅시다. 들어가면 위와 같은 앱의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앱의 이름을 정해줍니다. 저는 아직..
에반황
'2018/05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