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트랜스폼] 카메라 추적 (Follow C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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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지금까지 이동과 회전을 구현해 보았습니다. 실행시켜보셔서 알겠지만, '이걸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이번 강의가 끝나면 '오 좀 게임 느낌나는데?' 라는 생각이 드... 드실 수 있도록 열심히 배워봅시다. 이번 파트에서 배울 것은 오브젝트를 따라다니는 VJ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오브젝트를 따라다니는 카메라를 만드는 것입니다.
3. 카메라 추적 (Follow Cam)
스크립트 무작정 따라하기
이번 파트는 무작정 먼저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해가 어렵더라도 아래서 다시 설명드릴테니 결과로부터 흥미를 찾아봅시다.
위와 같이 FollowCam 이라는 스크립트를 작성해줍니다.
Main Camera에 스크립트를 붙여줍니다.
그리고 스크립트의 Target에 추적할 오브젝트인 Cube를 붙여줍니다.
실행하면 이전과 달리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구나라는 느낌이 물씬 드실겁니다.
파헤치기 : Mathf.Lerp
재미는 봤지만 우리는 아직 모르는 함수가 너무 많습니다. 먼저 Mathf.Lerp 함수에 대해서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Mathf.LerpAngle(float a, float b, float time)
a부터 b까지 t시간동안 각도를 부드럽게 회전시킵니다. 즉 tr.eulerAngles.y(카메라의 y축에 대한 오일러 각도) 부터 target.eulerAngles.y(타겟의 각도)까지 지정한 시간까지 회전하는 것 입니다. 회전 시간을 조정하고 싶으면 smoothRotate 변수를 조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