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서론(이 포스트는 https://reactjs.org/blog/2016/07/13/mixins-considered-harmful.html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Vue에서의 Mixins를 이용한 코드 재사용 방법에 대해서 다뤘었지만, Mixins의 사용법 내지는 장점을 위주로 포스팅 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Vue.js는 아니지만, React.js에서의 Mixin를 해로운 것으로 보는 것이 흥미로워 해당 주제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프레임워크에서의 Mixin 개념은 비슷하므로, 어떤 점에서 React는 Mixin을 해롭다고 평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바쁘신 분들을 위해 단락마다 이렇게 요약된 내용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믹스인은 해롭다."여러 컴포넌트간에 코드를 어떻게 공유합니까?"는..
서론 프로그래밍 중에 언제든 만날 수 있는 부분! 비슷한 기능을 하는 컴포넌트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경각심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Vue의 Mixins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두개의 컴포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바뀐다면 두 컴포넌트 모두를 고쳐야하고, 실수를 유도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믹스인을 사용하면 각 함수가 함수형 프로그래밍이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즉 각 함수의 핵심 로직을 공개하고, 다른 함수들과 공통되는 부분은 감출 수 있는 것이죠. 올바르게 작성한 함수는 그 기능 자체로 순수해야 한다는 것을 모토로 Mixin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modal과 tooltip을 토글하는 예가 있다고 생각..
· Basic/Python
2024/01/28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서론 BASE_DIR = os.path.dirname(os.path.abspath(__file__)) 조만간 포스팅할 예정인 파이썬을 이용한 웹 크롤링, 스크래핑 주제를 공부하던 중 막히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바로 위의 구문입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한 지식을 공부하며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시작 파이썬은 파일 경로 또는 디렉토리와 관련한 코드가 많이 필요합니다. 파일 및 디렉토리 경로에 관한 함수는 모두 os 모듈을 사용하기 때문에 os 모듈의 import가 필요합니다. 직접 쳐보면서 따라하길 권장합니다. (하단 코드에선 import os를 생략합니다.) 현재 작업 폴더 얻기 os.getcwd()를 사용하여 얻습니다. (get current working direc..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문제 Head First Python 책을 따라가던 도중 MySQL의 User 생성 부분에서 문법이 바뀌었는지 생성이 안된다. 해결Head First Python의 책에서는 다음의 과정을 지시하고 있다. 1. 데이터 베이스 생성> create database vsearchlogDB; 2. 사용자 생성 및 모든 권한 주기> grant all on vsearchlogDB.* to 'vsearch' identified by 'vsearchpasswd'; 하지만 이 방법은 현재 나의 mysql 버전으로는 에러가 뜬다. 그래서 적용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사용자 생성> create user '사용자'@'localhost' identified by '비..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문제 Mac OS에서 mysql 로그인 시 Access denied for user 'root'@'localhost'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는 mysql root 계정의 비밀번호가 틀려서라고 나오네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이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해결실행 중인 홈브루 서비스를 확인합니다.~ $ brew services list # Name Status User Plist # dnsmasq started root /Library/LaunchDaemons/homebrew.mxcl.dnsmasq.plist # mysql started appkr /Users/appkr/Library/LaunchAgents/homebrew.mxc..
에반황
'2018/12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