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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스크립트
1. C# Script2. Java Script3. Boo Script
스크립트 생성
방법 ① : Assets ☞ Create ☞ C# Script 를 선택합니다.
방법 ② : Project 탭에서 오른쪽 마우스 ☞ Create ☞ C# Script 를 선택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생성하게 되면 이렇게 이름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이 때 꼭 지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유니티가 C# 클래스의 이름을 정할 때 파일 이름을 참조하기 때문입니다. 왜 이 때 지정해 줘야 편한지는 스크립트 인스턴스화에서 다루겠습니다. |
스크립트를 더블클릭해보면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편집기인 모노디벨롭에 스크립트의 기본 구조가 나오게 됩니다. |
스크립트 인스턴스화
예를 들어 유니티의 사람 모양의 Object나 자동차 모양의 Object가 있습니다. 그것은 지금은 한낱 덩어리일 뿐입니다. Script를 컴포넌트로 넣어 숨을 불어 넣는 것입니다. 즉 사람이 달리게 한다던가, 자동차가 좌회전을 하게 하는 어떠한 동작을 넣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Script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Object에 넣는다.' 고 하는데 Script의 인스턴스는 여러 Object에 동일한 기능을 복제해 넣을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를 여러 오브젝트에 쓸 모 있게 최대한 재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죠. |
이번엔 스크립트 인스턴스화를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턴스한 스크립트를 넣을 오브젝트를 위와 같이 생성해줍니다.
위와 같이 하얀색 큐브가 생성되야 정상입니다. 이제 이 큐브에 스크립트를 넣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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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스화가 완료되면 오브젝트 Inspector 탭에서 볼 수 있고, 스크립트의 public 변수들이 보이게 됩니다.
스크립트의 구조
지금은 위의 구조가 이렇구나하고 이해하시고 네임스페이스, 클래스, 상속, 변수 등의 개념은 차차 알아가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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