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주석의 종류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C#의 주석도 여러분이 평소에 사용하던 주석과 큰 차이가 없으므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주석을 남기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나중에 코드를 다시 볼 때나 여러분의 팀이 당신의 코드를 볼 때 모두 도움이 되죠. 그럼 간단하게 주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1. // : 한줄 짜리 코드에 주석을 달 때
2. /* */ : 여러 줄의 코드에 주석을 달 때3. /// : 모노디벨롭에서 제공하는 자동완성 주석
자동완성 주석을 남기길 원하는 함수 위에 ///를 입력하면 자동완성 주석이 뜨게 됩니다.
함수에 대한 요약과 파라미터에 대한 설명을 사용자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주석이 달린 함수를 선언할 때 주석에 대한 내용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4. 단축키를 이용한 주석 : 맥에서는 Command + / , 윈도우에서는 Ctrl + /
주석을 쉽게 남기는 방법으로 원하는 범위를 드래그 한 뒤 위의 단축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주석이 설정됩니다.
반응형
'Frontend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C# 기초 강의] 7. 배열 (3) | 2016.07.25 |
---|---|
[유니티 C# 기초 강의] 6. 조건문 (3) | 2016.07.24 |
[유니티 C# 기초 강의] 5. 열거형 (12) | 2016.07.24 |
[유니티 C# 기초 강의] 3. 함수 (8) | 2016.07.24 |
[유니티 C# 기초 강의] 2. 변수 (20) | 2016.07.23 |
[유니티 C# 기초 강의] 1. 스크립트 생성 (11) | 2016.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