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Program testing can be used to show the presence of bugs, but never to show their absence!
- Edsger W. Dijkstra
1. 컴파일 오류 & 콘솔2. Debug.Log는 만능 해결사?3. 플래그를 이용한 디버깅4. 시각적 디버깅5. 오류의 기록6. 에디터 디버깅7. 모노디벨롭을 통한 디버깅
컴파일 오류 & 콘솔
위의 코드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컴파일을 수행합니다.
유니티 콘솔창을 보게되면 위와 같이 컴파일 에러를 띄웁니다.
컴파일 에러는 코드를 아예 무효화 시키는 심각한 에러입니다. 아예 게임을 실행 조차 시킬 수 없습니다. 콘솔 창에 나타난 에러는 위에서부터 차례로 해결하는 것이 정설입니다. 왜냐하면 위의 코드가 아래의 코드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더블 클릭해서 오류가 생긴 TestNum 변수의 이름을 testNum으로 바꾸어주면 오류는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콘솔 창 메시지 종류
'Frontend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디버깅] ③ 플래그를 이용한 디버깅 (0) | 2016.08.03 |
---|---|
[유니티 디버깅] ② Debug.Log는 만능 해결사? (0) | 2016.08.03 |
[유니티 디버깅] ⑦ 모노디벨롭을 통한 디버깅 (0) | 2016.08.03 |
[유니티 C# 기초 강의] 11. 클래스와 다형성 (4) | 2016.07.26 |
[유니티 C# 기초 강의] 10. 클래스와 상속 (2) | 2016.07.25 |
[유니티 C# 기초 강의] 9. 프로퍼티 (8) | 2016.07.25 |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Program testing can be used to show the presence of bugs, but never to show their absence!
- Edsger W. Dijkstra
1. 컴파일 오류 & 콘솔2. Debug.Log는 만능 해결사?3. 플래그를 이용한 디버깅4. 시각적 디버깅5. 오류의 기록6. 에디터 디버깅7. 모노디벨롭을 통한 디버깅
컴파일 오류 & 콘솔
위의 코드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컴파일을 수행합니다.
유니티 콘솔창을 보게되면 위와 같이 컴파일 에러를 띄웁니다.
컴파일 에러는 코드를 아예 무효화 시키는 심각한 에러입니다. 아예 게임을 실행 조차 시킬 수 없습니다. 콘솔 창에 나타난 에러는 위에서부터 차례로 해결하는 것이 정설입니다. 왜냐하면 위의 코드가 아래의 코드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더블 클릭해서 오류가 생긴 TestNum 변수의 이름을 testNum으로 바꾸어주면 오류는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콘솔 창 메시지 종류
'Frontend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디버깅] ③ 플래그를 이용한 디버깅 (0) | 2016.08.03 |
---|---|
[유니티 디버깅] ② Debug.Log는 만능 해결사? (0) | 2016.08.03 |
[유니티 디버깅] ⑦ 모노디벨롭을 통한 디버깅 (0) | 2016.08.03 |
[유니티 C# 기초 강의] 11. 클래스와 다형성 (4) | 2016.07.26 |
[유니티 C# 기초 강의] 10. 클래스와 상속 (2) | 2016.07.25 |
[유니티 C# 기초 강의] 9. 프로퍼티 (8) | 2016.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