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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유니티에서 클래스라는 것, 스크립트 라는 것은 오브젝트에 생명을 불어 넣는 온기와 같습니다. 아무 움직임 없는 오브젝트에 붙여 넣어 이름을 붙여주고, 걷게하는 등 오브젝트를 오브젝트답게 사용하도록 해주는 것이죠.
클래스에 대하여
클래스의 상속
위와 같은 트리구조를 상속 계층도라고 합니다. 상속이라는 것은 상위의 부모 클래스의 변수, 메소드를 모두 흡수해서 완전히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것으로, 원래의 상위 클래스는 건들이지 않으면서, 확장된 클래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크궁수와 오크전사, 오크마법사는 기본적으로 오크이므로 먹고 걷기를 합니다. 하지만 각각의 싸움 방식은 쏘고, 찌르고, 메테오를 날리는 등 다릅니다. 이렇게 궁수, 전사, 마법사를 각각 클래스로 만들면 먹고 걷기와 같이 중복되는 코드가 들어가게 되고 수정시에도 각각 수정해야합니다. 그러나 오크 클래스를 정의해서 서로 다른 것만을 추가해 상속하면 해결됩니다. |
서로 다른 이름을 가진 객체를 오크 클래스로부터 상속받아 생성합니다. 각각의 이름과 성별, 나이 등은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름, 성별, 나이 등이 존재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MonoBehaviour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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