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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유니티로 게임을 만든다면 맨 처음 화면에 유니티 로고가 스플래시 스크린으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 창작물이라면 괜찮겠지만, 사업이나, 기업용 게임이라면 이를 자사의 로고나 애니메이션을 보여줘야되겠죠. Pro, Plus Edition 사용자에게도 유용하지만 Personal Edition 사용자도 로고를 띄워야한다는 제약을 감수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스플래시 스크린(Splash Screen)2. 제약사항(License Limitation)3. 5.5 버전 변경사항4. 세팅
스플래시 스크린(Splash Screen)
제약사항(License Limitation)
- Unity Splash Screen을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 Unity logo를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 Opacity level은 0.5가 최솟값입니다.
5.5 버전 변경사항
새로운 스플래시 화면 도구를 사용하면 회사, 게시자 및 게임 로고를 스플래시 화면 (프로젝트 시작시 나타남)으로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구성하기 쉬운 옵션에는 로고 시퀀싱, Made with Unity 공동 브랜드, 배경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세팅
Unity Splash Screen Setting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로 가세요. Inspector 창에서 Splash Image > Splash Screen으로 가세요.
Edit Menu > Project Settings > Player
Splash Screen settings
Property | Function |
---|---|
Show Splash Screen | 스플래시 화면 표시 확인란을 선택하면 게임 시작시 스플래시 화면이 활성화됩니다. Unity Personal Edition에서는이 옵션을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확인란에는 항상 체크 표시가되어 있습니다. |
Preview | 미리보기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보기에서 시작 화면의 미리보기를보십시오. 미리보기에는 게임보기의 해상도와 종횡비가 반영되어 보여집니다. 여러 게임보기를 사용하여 여러 해상도와 화면 비율을 동시에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Splash Style | 스플래시 스타일은 유니티 브랜딩의 스타일을 제어합니다. 두 가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ark on Light, Light on Dark |
Animation | 스플래시 스크린은 아래와 같이 3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나타나고 사라질지의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tatic | 애니메이션 없음. |
Dolly | Dolly(이동식 촬영대? 라고 합니다.) 효과를 주기 위해 로고와 배경을 줌합니다. |
Custom | 배경과 로고 줌의 양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Show Unity logo | 유니티 로고를 보여줄 지를 선택합니다. Unity Personal 에디션에선 옵션을 끌 수 없습니다. |
Draw Mode | 유니티 로고를 어떻게 띄울지 결정합니다. |
Unity Logo Below | 모든 로고가 띄워질 때 아래에 유니티를 띄워줍니다. |
All Sequential | 유니티 로고를 로고 띄울 순서 리스트에 하나의 인자로 넣습니다. |
Logos |
더하기 (+) 및 빼기 (-) 버튼을 사용하여 로고를 추가 및 제거하고 목록에서 로고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다시 정렬하십시오. 각 로고는 스프라이트 애셋이어야합니다. 로고의 종횡비를 변경하려면 Sprite Editor를 사용하여 Sprite Mode를 Multiple로 설정하여 Sprite의 크기를 변경하십시오. Sprite Asset의 Logo Duration은 로고가 표시되는 기간입니다. 이 값은 최소 2 초에서 최대 10 초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플래시 화면의 전체 지속 시간은 모든 로고의 합계와 페이드 아웃을위한 0.5 초입니다. 첫 번째 장면을 재생할 준비가되지 않은 경우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이 경우 시작 화면은 배경 이미지나 색상만 표시한 다음 첫 번째 장면을 재생할 준비가되면 사라집니다. |
Overlay Opacity | 로고가 눈에 띄도록 Overlay Opacity의 강도를 조정하십시오. 이는 스플래시 스타일을 기반으로 배경색 및 / 또는 이미지 색상에 영향을줍니다. 오버레이 불투명도를 낮게 설정하면, 효과가 줄어들고 0으로 설정하면 효과를 완전히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플래시 화면 스타일이 어두운 배경에 밝은 경우 흰색 배경으로, 오버레이 불투명도가 1로 설정된 경우 배경이 회색이되고 오버레이 불투명도가 0으로 설정된 경우 흰색이 흰색이됩니다.
|
Background Color | 배경 이미지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배경 색상을 설정하려면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실제 배경색은 오버레이 불투명도 (위 섹션 참조)의 영향을받을 수 있으며 할당 된 색상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Background I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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